Cleaning line이 막히는 문제에 대한 고찰
2017. 4. 21. 09:59ㆍ직장에서 하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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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혀~ 막혀도 너무 막혀~
귀경길 고속도로 이야기가 아니다.
탱커선 클린닝 라인에 대한 이야기다.
Tank cleaning main line은 cargo tank과 동일한 에폭시 코팅이 되어 있다.
그러나 탱크 세정시에 페인트 조각이 감당이 되지 않을 정도로 많이 나와 Fixed machine이 원할하게 작동하지 못하는 문제점을 만났다.
아래사진은 문제의 원인
탈락된 페인트
그래서
Mesh 가 설치된 Joint Flange 분해하고 소제하는 것만으로 30~40분 걸리고, 설령 온전히 막히지 않는다 하더라도 물의 흐름이 방해되어 그 효율이 좋지 않다.
Mesh 가 설치되어 있음에도 페이트 조각이 Machine Nozzle을 막아버린다.
Machine을 완전히 들어 올려 Nozzle 까지 소제후 재 조립까지 평균 2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이 문제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으로 Spectacle Flange 위 아래 사이에 Gasket을 넣어 페이트 조각들을 막고, Flange 조작시 마다, Mesh에 쌓인 불순물들을 정리할 수 있겠다.
Spectacle flange에 임의의 Gasket과 Mesh를 설치한다면...?
MESH GASKET의 조건
1. Mahine에 전달되는 수압에 영향을 최소화 시킬 것
2. 페인트 조각들을 충분히 거를 수 있게 촘촘할 것
3. 해수에 의한 부식 및 압력(10K)에 견딜 수 있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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