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Sulphur) 저감장치
2014. 11. 12. 19:19ㆍ직장에서 하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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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연료는 점성이 강하며 황이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연소 시엔 황화수소가 발생해 산성비의 주 원인이 되기도 하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자동차 연료에서 납과 황을 정제 썼던 것처럼 선박유에게도 저유황은 강요된다.
2014년까지 1% 미만의 황포함이 이제 곧 2015년부터는 0.1%로 더 강화된다.
연료 시장에서 황이 정제된 연료유와 일반 연료의 가격이 커져 감에 따라 수송비 부담으로 연계되어 업계에서는 일반유를 태운 배기가스를 물에 통과해 황화수소를 물에 녹이고 나머지 가스를 대기에 내보내는 방법을 공유 하였다.
그래서 연소 시엔 황화수소가 발생해 산성비의 주 원인이 되기도 하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자동차 연료에서 납과 황을 정제 썼던 것처럼 선박유에게도 저유황은 강요된다.
2014년까지 1% 미만의 황포함이 이제 곧 2015년부터는 0.1%로 더 강화된다.
연료 시장에서 황이 정제된 연료유와 일반 연료의 가격이 커져 감에 따라 수송비 부담으로 연계되어 업계에서는 일반유를 태운 배기가스를 물에 통과해 황화수소를 물에 녹이고 나머지 가스를 대기에 내보내는 방법을 공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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